[사진=KT]
[사진=KT]

KT는 개방형 인공지능(AI) 생태계 조성 일환으로 ‘AI 개발 챌린지’를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에는 AI 기술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과 일반 개발자라면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KT의 개방형 AI 연구개발 포털 지니랩스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신청할 수 있다.

공모 과제는 △초거대T5 모델 기반 개체명 인식 파인 튜닝 △모바일 광고 경매 낙찰 성공/실패 예측 △음식 이미지 분류 모델 설계 등 3개 분야다.

'초거대T5 모델 기반 개체명 인식 파인 튜닝'은 KT 인공지능콘택트센터(AICC)와 기가지니 대화에서 문장의 주요 키워드를 인식하는 언어 모델을 만드는 과제다. '모바일 광고 경매 낙찰 성공/실패 예측'은 모바일 광고 중계 플랫폼의 데이터로 광고 경매 낙찰 결과를 예측하고, '음식 이미지 분류 모델 설계'는 음식 종류와 영양성분 및 칼로리를 자동 인식하는 모델을 설계하는 과제다.

KT는 1차 예선과 2차 본선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9개 팀을 최종 선정한다. 모든 수상팀에 총 1800만원의 상금과 KT 입사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시상식은 10월 13일 진행될 예정이다.

김이한 KT 융합기술원장 전무는 "이번 'AI 개발 챌린지'는 AI 기술이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고객 실생활에 유용하고 재미있게 쓰일 AI 기술에 대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S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