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여개 국내외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 로켓배송 입점
연내 디올∙구찌 등 유명 브랜드 추가 입점 예정

에르메스·베르사체 등 최고급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을 쿠팡 '로켓배송'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쿠팡에 입점한 에르메스 ‘모자이크 오 24 골드’ 라인.
쿠팡에 입점한 에르메스 ‘모자이크 오 24 골드’ 라인.

쿠팡은 지노리 1735를 비롯해 유명 셰프 고든 램지가 애용하는 프라이팬 브랜드 드부이에, 에르메스, 베르사체, 포트메리온 등 국내외 40여개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이 지난해부터 이달까지 로켓배송에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소비자들의 명품 소비가 기존 패션·뷰티에서 주방용품을 비롯한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산됨에 따라 이를 적극 공략하려는 행보다.

고든 램지 프라이팬
고든 램지 프라이팬

특히 기존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 상당수는 해외직구를 통해서만 구할 수 있었던만큼 빠른 배송을 앞세운 로켓배송과 와우회원 대상 30일 내 무료반품 등 혜택이 경쟁력이 될 것이란 판단이다.

쿠팡 프리미엄 키친 카테고리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는 △에르메스의 테이블 웨어 △이탈리아 명품 도자기 브랜드 지노리1735 △110년 전통의 프리미엄 무쇠 주물 주방용품 브랜드 스켑슐트 등이 있다.

쿠팡 '로켓배송'에 입점한 지노리 1735 '오리엔트 이탈리아노' 라인
쿠팡 '로켓배송'에 입점한 지노리 1735 '오리엔트 이탈리아노' 라인

이탈리아 지노리(GINORI) 1735는 1735년 이탈리아 피렌체 도키아 마을에서 시작된 유럽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도자기 브랜드다.

입점 브랜드 중에는 리델, 조세핀, 시도니오스, 자페라노 등 프리미엄 와인 글라스 브랜드도 포함돼 있다.

이들 브랜드는 백화점을 비롯해 청담동 명품거리에서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 인기 상품들이다.

향후 럭셔리 주방용품 라인업도 확장할 계획이다. 올해 안에 디올, 구찌, 코지타벨리니, 아스티에 드 빌라트, 차세르, 베르나르도 등 유명 브랜드 주방용품을 추가로 로켓배송에 입점시킬 예정이다.

해외 유명 브랜드 본사와 협업한 ‘쿠팡 온리’ 제품도 기획 중이다.

 

저작권자 © 서울S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