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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편성채널 TV 조선(CHOSUN)은 ‘미스트롯3 TOP7’이 4월 25일 목요일 방송된 미스쓰리랑 첫 회가 전국 기준 시청률 6%을 기록했고, ‘동 시간대 전 채널(지상파, 종편, 케이블 포함)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의하면 4월 25일 ▲목요일 예능 프로그램 전체 시청률 1위, ▲모든 종편 및 케이블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 ▲전국 전 채널(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 시청률 1위, ▲순간 최고 시청률은 무려 6.6%까지 나왔다고 26일 전했다.TV 조선의 '미스트롯3 미스쓰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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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해석 기자
2024.04.26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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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는 지상파방송 사업자 소유 제한 규정을 위반한 기업들에게 시정명령을 내렸다고 24일 밝혔다.방통위는 24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지상파방송 사업자 소유 제한 규정등을 어긴 대구문화방송의 지분율 30%이상 보유한 마금과 울산방송의 지분율 30% 소유한 삼라 및 YTN DMB 주식을 17.26% 소유한 경남기업에 대해 시정명령을 의결했다.다만 방통위는 국가 경제 규모의 성장과 방송 경영환경의 변화 등을 반영하여, 방송법 시행령상 '대기업의 자산총액 기준 10조원'에 대한 개정 필요성이 언급되는 상황인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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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해석 기자
2024.04.24 2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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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대표 포털 플랫폼 네이버와 카카오의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프로그램 등 상생 사례가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카카오는 카카오톡 채널의 챗봇으로 소상공인의 고객 응대 비용을 연간 최대 1414억원 절감하는 효과를 공개했다.카카오는 지난 19일 파리 OECD 본부에서 열린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지원 이니셔티브(D4SME)' 회의에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AI 기술 적용'과 '프로젝트 단골'에 대해 발표하며, 카카오의 상생 사례를 소개했다고 23일 밝혔다.카카오가 아시아 유일 공식 민간 협력사로 참여한 이번 '제5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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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동선 기자
2024.04.23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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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방송사는 정부가 IPTV 콘텐츠 사용료 가이드라인을 논의하기 위해 ‘콘텐츠 사용료 협의체’를 구성했지만, 지상파 방송사들이 참여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19일 한국방송협회에 의하면, 최근 출범한 ‘콘텐츠 사용료 협의체’에 참여할 전문가를 지상파 방송은 추천하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 이로써 수 년간 지속된 IPTV와 지상파 간 콘텐츠 사용료 갈등이 지속될 전망이다. ‘콘텐츠 사용료 협의체’는 정부가 IPTV 콘텐츠 사용료 가이드라인을 만들기 위해 ‘중재 기구로 만든 단체’이며, 각각의 방송업계가 추천하는 전문가로 이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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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해석 기자
2024.04.20 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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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의 뉴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플랫폼 '빅카인즈(Big KINDS)'가 뉴스 제공 협약사를 104개사로 대폭 확대했다.한국언론진흥재단은 전문일간, 스포츠일간, 지역일간, 주간지, 인터넷신문 등 다양한 전문콘텐츠 매체 등 50개사를 '빅카인즈' 뉴스 제공 협약사에 신규 추가하는 등 기존 54개에서 104개로 확대해 4월 1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빅카인즈는 종합일간지, 경제지, 방송사 등 8천2백만여 건의 국내 최대 뉴스데이터베이스에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접목한 뉴스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플랫폼이다.이번 빅카인즈의 협약사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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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동선 기자
2024.04.17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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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방송 미디어 영상 콘텐츠 및 관련 기술이 성공적인 해외 진출 실적을 달성하는 등 글로벌 위상이 강화되고 있다.4월 8일부터 10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TV영상 콘텐츠 마켓 'MIPTV 2024'에 12개 국내 방송영상 기업이 참가해 192건의 수출 상담과 함께 7295만 달러(약 998억원) 규모의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MIPTV'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TV영상 콘텐츠 마켓으로 올해 행사는 85개국의 제작자, 배급사, 바이어 등이 참가했으며, 한국공동관 운영과 K-드라마 쇼케이스 개최를 통해 K-콘텐츠의 해외진출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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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동선 기자
2024.04.15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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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 디지털 온라인 서비스 이용시 '연계정보' 활용의 편의성, 안전성, 공정성을 제고하는 법령이 마련됐다.연계정보(Connecting Information, CI)는 주민등록번호를 암호화한 값으로 온라인에서 이용자 식별 및 온ㆍ오프라인 서비스 연계 등에 활용된다.방송통신위원회는 온라인 연계정보 활용 서비스의 안전한 운용을 위해 모바일 전자고지, 금융 마이데이터 등 해당 서비스의 범위와 관리기준 등을 규정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을 발표했다.이는 지난 1월 '정보통신망법' 개정으로, 그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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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동선 기자
2024.04.12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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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이하 칸 시리즈)’이 오는 10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칸 시리즈’는 칸 영화제가 전 세계 드라마와 시리즈 콘텐츠 중 흥행성과 작품성을 갖춘 우수 시리즈 콘텐츠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2018년부터 매년 4월 열리고 있다.올해 ‘칸 시리즈’에도 한국 콘텐츠들이 진출한다. 먼저, 한국 OTT 콘텐츠로는 유일하게 ‘타로’가 칸 시리즈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되었다. ‘타로’는 한 순간의 선택으로 뒤틀린 타로카드의 저주에 갇혀버린 이야기다. 7부작 옴니버스로 제작됐다. 조여성, 박하선, 덱스(김진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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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윤하 기자
2024.04.08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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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제7회 칸 국제시리즈 페스티벌과 연계한 'K-콘텐츠 투자설명회', '코리아 디지털 상영회' 등을 개최해 한국 방송 콘텐츠와 미디어 테크의 해외 홍보 및 수출을 지원한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4월 8일부터 10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국제 콘텐츠 마켓 '칸 시리즈' 첫날인 8일 '코리아 콘텐츠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한국 방송 및 OTT 콘텐츠 기획안에 대한 해외 투자 유치와 국제 공동 제작의 기회를 마련한다.K-콘텐츠 투자설명회에서는 탐정홍련(이강현), 몸(여인환), 플라스틱서저리((주)링가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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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동선 기자
2024.04.07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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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옥외광고(DOOH) 포커스미디어는 국내 1위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수도권 7만 200대를 포함해, 전국 9만 1000대 ‘엘리베이터TV 하루 시청자 1000만명 돌파 기념’으로 입주민에게 총 1억원 상당의 선물을 제공하는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 천만 시청자 감사 이벤트’를 오는 5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포커스미디어코리아에 의하면 “디지털 옥외광고(DOOH) 엘리베이터TV 하루 시청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국내 디지털 옥외광고 플랫폼 중 최초로 달성했다”고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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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해석 기자
2024.04.06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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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IT 미디어 플랫폼 유튜브 산업의 동영상 편집이 갈수록 쉬워지면서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이 4조원’ 시장 규모로 성장해, IT 플랫폼 업체들도 다양한 콘텐츠 창작을 돕는 ‘동영상 꾸미기’ 기능을 서비스 하고 있다.지난해 더블어민주당 양경숙 위원이 국세청에서 받아 공개한 ‘1인 미디어 창작자 수입금액 현황’ 자료에 의하면, 2021년에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로 수입을 신고한 인원은 3만 4219명으로 집계 되었으며, 2019년에 국세청 신고한 2776명과 비교하면 12배나 증가 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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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해석 기자
2024.04.03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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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은 국내 9인조 아이돌 그룹으로, “일본TV 아사히” 지상파 스페셜 방송이 편성돼, 이름을 내건 지상파 ‘특별 프로그램’에 출연한다고 29일 밝혔다.29일 소속사 에이크원 관계자는 “제로베이스원이 일본 TV아사히의 특별 프로그램 ‘ZB1의 NO.1을 목표’로 출연한다”라면서, “이 방송은 일본 TV아사히가 제로베이스원의 뜨거운 현지 인기 폭발에 힘입어 특별 편성한 프로그램으로 30일 오전 0시 30분에 방영된다”고 전했다.제로베이스원 아이돌 그룹은 이번 일본TV 아사히 지상파 방송을 통해 다양한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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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해석 기자
2024.04.01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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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2024년 방송통신 산업의 활력 제고 및 방송통신 시장 활성화를 위해 '방송프로그램 제작협찬 규제 완화' 등 모두 6건의 한시적 규제 유예 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방송통신위원회는 먼저 지상파방송 3사의 일부 방송프로그램에 한해 적용되어온 방송프로그램 회당 제작비 및 편성 횟수 등 제작협찬 고지 제한 기준을 완화한다.이어 지역방송 순수외주제작 방송프로그램 편성 비율 완화를 추진해 경영부담을 경감하기로 했다. 기존 지역민영방송의 경우 3.2%, 지역 MBC의 경우 20%인 의무편성비율을 완화해 제작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자체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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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동선 기자
2024.04.01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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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법에 의거 재허가ㆍ재승인 대상인 153개 방송사업자에 대한 2024년 방송평가 주요 내용과 기준 및 일정이 제시됐다.방송통신위원회는 3월 27일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2023년도 방송실적에 대한 평가 기본계획을 심의해 확정했다고 밝혔다.올해 방송 평가는 지난해 방송 실적을 내용, 편성, 운영 분야로 나눠 모두 37개 항목에 대해 평가를 실시한다.먼저 내용 실적은 프로그램 질, 프로그램 수상실적 등 6개 항목을 평가한다. 편성 실적 평가는 재난방송ㆍ공익광고 편성 등 15개 항목이며, 운영 실적 평가는 재무건전성, 환경ㆍ사회ㆍ투명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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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동선 기자
2024.03.28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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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자사 플랫폼 “유독”이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을 통해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LGU+는 2030세대에게 니즈 상품을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유독”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와 자기개발, 식품 및 키즈, 반려 동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비스를 통하여, 총 123종에 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독 플랫폼이다.유독은 2024년 2월 말 기준 출시 1년 반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수가 213만명을 기록했다. 매월 원하는 서비스만 자유롭게 골라 이용하고,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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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해석 기자
2024.03.27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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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영상 콘텐츠가 대세다. 카카오가 모바일 다음에 숏폼 전용 탭을 출시했다.숏폼 콘텐츠가 주로 소비되는 틱톡, 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릴스에 맞서 경쟁력 강화에 나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카카오는 다음CIC가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숏폼 영상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해 '오늘의 숏'을 선보이는 '숏폼' 탭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모바일 다음 우측 상단에 추가한 '숏폼' 탭 '오늘의 숏' 아이콘을 통해 '추천 숏폼', '홈&쿠킹', '연예&스포츠', 펀&웹툰' 등 다양한 숏폼 영상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다.카카오는 언론사, 방송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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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동선 기자
2024.03.26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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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디지털 미디어의 일상화 및 보편화 등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따라 개별법에 분산된 미디어 규율체계를 정비하여 신ㆍ구 미디어를 포괄하는 미래 지향적 미디어 법제인 ’통합미디어법(안)‘을 추진하기로 했다.방송통신위원회는 21일 발표한 ‘24년 업무계획을 통해 ’신뢰받고 혁신하는 글로벌 미디어 강국‘을 비전으로 ▶혁신성장 기반 조성 ▶미디어 공공성 재정립 ▶디지털 동행사회 구현 등 3대 핵심 과제를 제시했다.방통위는 방송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방송규제를 완화하기로 했다.방송사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 등을 위해 허가ㆍ승인 유효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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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동선 기자
2024.03.22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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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18일 로봇 전문 기업 로보라이즌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차세대 융합 미래교육 사업을 위해 인공지능(AI) 코딩과 로봇 교육을 결합한 ‘미래 융합형 교육사업 확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로보라이즌은 2020년에 단일 모듈으로 확장 조립할 수 있는 로봇 교규재 핑퐁로봇을 개발하여 “CES 2020 혁신상”을 수상한 로봇 교육 전문 기업이다.KT와 로보라이즌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양사는 앞으로 KT의 교육 플랫폼인 ‘인공지능(AI) 코디니’와 로보라이즌의 핑퐁로봇을 활용한 ‘차세대 융합형 미래교육 사업 확대’를 공동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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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해석 기자
2024.03.19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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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동영상을 뜻하는 ‘숏폼’이 일반적인 재생 길이의 동영상을 확실히 제쳤다.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이달 ‘2024 인터넷 이용자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만 15~69세 인터넷 이용자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내용을 담고 있다.이 보고서에 따르면 즐겨보는 온라인 콘텐츠 유형을 묻는 조사에서 ‘15초 이내 짧은 영상’이 1위를 차지했다. 2023년 2위에서 한 단계 올라 ‘연예인/크리에이터 업로드 영상’을 제치고 1위에 등극한 것이다.‘15초 이내 짧은 영상’을 보는 비중은 2023년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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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윤하 기자
2024.03.18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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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TV는 15일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숲)”의 출시를 앞두고, ‘이색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가 눈길을 끌어 주목 받고 있다고 밝혔다.최근 국내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의 지각 변동에 따라 가상의 캐릭터로 활동하는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아프리카TV로 대거 유입됐다. 아프리카TV는 그간 버추얼 생태계 확장에 힘써 온 특징을 살린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아프리카TV로 대거 유입 되었던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분야를 가리지 않고 ▲음악 ▲종합 게임 ▲합동 방송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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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해석 기자
2024.03.17 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