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이 새 역사를 썼다. ‘오징어 게임’은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극장에서 열린 제 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74th Primetime Emmy Awards)에서 황동혁 감독이 감독상을, 배우 이정재가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황 감독은 '세브란스: 단절'의 벤 스틸러, '석세션'의 마크 미로드, '석세션'의 캐시 얀, '석세션'의 로렌 스카파리아, '옐로우 재킷'의 캐린쿠사마, '오자크'의 제이슨 베이트먼과 감독상 후보로 올라, 경쟁 끝에 감독상을 수상했다. 미국 에미상 시상식에서 비영어권 드라마가 감독상을 받은 건 처음이다.

황 감독은 “나에게 역사를 만들었다고 하지만, 우리 모두가 함께 역사를 만들었다”며 “이것이 나의 마지막 에미상 트로피가 아니기를 바란다”며 시즌 2를 예고했다.

이정재는 ‘석세션’ 제레미 스트롱, 브라이언 콕스, ‘세브란스: 단절’의 아담 스콧, ‘오자크’의 제이슨 베이트먼, ‘베터 콜 사울’의 밥 오든커크 등 쟁쟁한 후보들 사이에서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차지했다.

이정재는 “대한민국에서 보고 계시는 국민 여러분과 친구, 가족, 소중한 팬들과 기쁨을 나누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오징어 게임’으로 남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던 배우 오영수·박해수와 여우조연상 후배에 올랐던 정호연은 수상이 불발됐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여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저작권자 © 서울S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